우리는 마스크 없이 집 밖을 나가기 어려운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상대를 배려하고 나를 보호하는 매우 귀중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다양한 마스크를 쏟아내고 사람들은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마스크를 찾고 있습니다.
작년에 우리가 버린 마스크가 여의도 면적보다 많다고 합니다.
이 엄청난 쓰레기를 처리하는 사회적 비용도 상상 이상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스크를 써야하고 또 버릴 수밖에 없다면 친환경 소재의 마스크를 쓰거나 쓰레기를 덜 버리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친환경 마스크는 생산비가 너무 높아서 기업과 소비자에겐 부담이 되고 개발은 지지부진 합니다
이런 고민을 시작으로 친환경적이고 안정성과 편안함 그리고 가성비 높은 마스크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주) 두지가 개발한 NABI 마스크는 리필형 타입으로 귀끈을 탈부착 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사용후 마스크 본체는 버리고 귀끈은 반복 사용이 가능한 리사이클링 제품입니다.
버려진 마스크 본체는 코오롱과 같은 대기업에서 재생 원료로 재사용 하겠다는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본체 성분은 폴리프로필렌이고 귀끈은 나일론 입니다.
귀끈의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분리해 주어야 재생원료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귀끈이 부착된 상태로 버려진 마스크는 동식물에 피해를 주며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마스크는 대부분 귀끈이 융착된 일체형 마스크 입니다.
일체형 마스크는 환경문제와 더불어 획일적인 끈 길이로 인해 사람마다 착용감이 다릅니다.
그러나 나비 마스크는 귀끈의 탈부착 뿐 아니라 길이 조절까지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서 모든 사람이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가 있습니다.
귀끈은 KKNEKKI 브랜드로 유명한 (주)두지의 강원도 춘천 공장에서 생산하여 고급스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NABI 마스크를 반으로 접고 다시 펼쳐 사용하면 넓은 공간이 확보되어 입술이 닿지 않고 호흡이 편안해 집니다.
구매 후,
재사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나비장식은 따로 잘 보관하시고 낮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마스크 본체만 반복 주문하시면 됩니다.
NABI 마스크에 사용되는 부직포와 필터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도레이, 한일합섬, PTS KOREA의 최고급 한국산 원자재입니다.
귀끈은 KKNEKKI 브랜드로 유명한 (주)두지가 생산하여 고급스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